갈등에 지친 태국 남부 여성들이 평화의 최전선에 서다

갈등에 지친 태국 남부 여성들이 평화의 최전선에 서다

갈등에 지친 태국

토토 회원 모집 ‘누군가 나서야 한다. 우리가 침묵하고 아무것도 하지 않는다면, 우리는 다음 세대를 망친다.’

수년간의 갈등과 폭력으로 인해 태국 남부의 지역 사회가 분열되었습니다. Pateemoh Poh-Itaeda-oh는 그들을 하나로 모아 평화를 구축하려는

점점 더 많은 여성들 중 한 명입니다.

태국 최남단 지방에서 무장 세력이 불교도가 다수인 태국 내에서 이 지역의 소수 말레이 무슬림을 위한 더 큰 자치권을 위해 싸우고 있습니다.

2004년 내전이 고조된 이후 7000명 이상이 사망했다.

폭력은 사방에서 발생합니다. 반군은 민간인을 포함한 정부 목표물을 공격했습니다. 태국 보안군은 반군과 반군 작전에서 권리를 남용한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갈등에 지친 태국

갈등이 지속되면서 말레이 이슬람교도와 태국 불교도 공동체 사이의 긴장이 고조되고 있습니다.

“지난 16년 동안 가족들은 사랑하는 사람을 잃은 후 뿔뿔이 흩어졌습니다.”라고 태국 남부 가장자리를 따라 얄라 주에 기반을 둔 평화를 위한

여성 협회(We Peace)로 알려진 파티모(Pateemoh)는 말했습니다. “그들은 아들, 딸, 조카딸, 조카, 그리고 수많은 부서진 집을 남겨두고 있습니다.”

고위급 평화 회담은 지금까지 갈등을 종식시키는 데 실패했습니다. 폭력에 싫증이 났고 긴장이 고조되면서 걱정했던 Patemoh와 같은 여성들은

커뮤니티 수준에서 보다 유기적인 화해와 이해를 구축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More news

“이 폭력은 어느 것도 정상적이지 않습니다. 이런 일이 일어나서는 안 됩니다. ‘이 상황을 바꾸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라는 생각이 들기 시작했다.

일부는 폭력 피해자를 지원하는 NGO 및 시민 사회 단체의 일부입니다. 다른 사람들은 또한 갈등 트라우마로 인한 젠더 기반 폭력에 대응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남부의 분열된 공동체 사이에 다리를 놓아 보복적 폭력을 방지하려고 합니다.

Pateemoh는 2003년에 총에 맞은 형과 시내로 운전하다가 보안 검색대에서 숨진 누나를 포함하여 4명의 가족을 잃었습니다.

Pateemoh는 그녀의 형제들에게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에 대한 조사가 거의 없다고 말했습니다. 그 대신, 남쪽에 있는 많은 가족들과 마찬가지로 폐쇄적인 느낌은 손이 닿지 않는 곳에 있습니다.

그녀는 “어렸을 때 이 폭력이 정상적이지 않다는 것을 느끼기 시작했다”고 말했다. “이런 일은 일어나지 말았어야 했다. ‘이 상황을 바꾸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라는 생각이 들기 시작했다.

해결되지 않은 트라우마

공동체의 긴장을 유발하는 부분 중 하나는 폭력에 대한 불처벌 의식으로 인해 화해할 기회가 거의 없습니다.

반군 세력의 공격은 일반적으로 청구되지 않습니다. 태국 당국은 반군으로 의심되는 사람의 납치와 고문을 포함한 학대 혐의로 기소된 보안군을 기소하지 않는 경우가 많다고 인권 단체들이 밝혔습니다.

모든 지역사회의 폭력 생존자들은 종종 자신의 손실에 대해 설명하지 못하고 정의에 대한 접근이 거의 불가능합니다.

태국 남부 분쟁

Yala 북쪽 Pattani 지방의 젊은 어머니 Zahra*는 지난 13년 동안 이러한 불확실성을 안고 살았습니다.

민간인인 그녀의 아버지는 경비가 철저한 보안 벙커 옆을 걷다가 정체를 알 수 없는 습격자들의 총에 맞아 사망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