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민 ‘많은 지원 필요’ – UNHCR

난민 ‘많은 지원 필요’로 하다

난민 ‘많은 지원 필요’

유엔난민고등판무관 정아 게디니-윌리엄스 대변인은 우크라이나와 주변국의 날씨가 몹시 ​​추워 러시아 침공을 피해
달아나는 사람들의 여정이 “믿을 수 없을 정도로 험난했다”고 말했습니다.

바르샤바에서 그녀는 BBC 뉴스에 “피곤하고 충격을 받은” 여성과 아이들이 폴란드로 건너가기 위해 최대 24시간 동안 줄을 섰다고 말했습니다.

그녀는 많은 어린이들이 이웃이나 먼 친척과 함께 여행하거나 부모가 국경에 남겨두고 돌아서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사람들은 충격을 받고 완전히 길을 잃은 것처럼 보입니다. 많은 지원이 필요할 것입니다.”

그러나 그녀는 그녀가 UNHCR에서 일하면서 본 “가장 잘 조직되고 잘 지원되는 대응”에 대해 폴란드 정부와 사람들을 칭찬했습니다.

겨울왕국 스타 이디나 멘젤(Idina Menzel)은 지하실에 숨어 지내면서 영화의 히트곡 ‘렛 잇 고(Let It Go)’를 부른 어린
소녀에게 응원 메시지를 트위터에 올렸다. 우크라이나에서.

Amelka라는 소녀가 등장하는 이 동영상은 우크라이나인 Marta Smekhova가 Facebook에 게시한 후 널리 퍼졌습니다.

멘젤은 화요일 트위터에 우크라이나 국기의 색인 파란색과 노란색 하트와 함께 “당신을 뵙습니다. 정말 뵙겠습니다.”라고 트윗했습니다.

이 노래의 작곡가 크리스틴 앤더슨-로페즈(Kristen Anderson-Lopez)도 “아름다운 목소리를 가진 어린 소녀”에게 보내는 메시지를 게시했습니다.

그녀는 트위터에 “남편과 나는 고통에 빠진 가족을 치유하는 이야기의 일부로 이 노래를 썼습니다. 당신이 노래하는
방식은 당신의 마음에 빛을 퍼뜨리고 듣는 모든 사람을 치유하는 마술과 같습니다. 계속 노래해! 듣고 있어!”

난민

영화에서 눈사람 올라프의 목소리를 맡은 조시 게드는 “가슴이 뭉클하다”고 덧붙였다. 드니프로 주변 도로는 이상할 정도로 조용했다.

며칠 전 북쪽으로 Kharkiv로 향하던 중 우리는 안전한 곳으로 남쪽으로 이동하는 6km(3.7마일) 길이의 자동차 행렬을 지나쳤습니다. 차창에 “사람”을 알리는 휘갈겨 쓴 표지판이 있었습니다.

많은 지원이 필요

오늘날 이곳에서 움직이는 사람은 거의 없습니다. 우크라이나의 이 지역이 거의 비어 있는 것처럼 느껴져 군대는 러시아 군대의 진격을 기다려야 합니다.

주요 도로를 따라 러시아 군인들에게 “양심 갖고”, 자신의 가족을 생각하고, 무기를 내려놓으라고 촉구하는 광고판이 있습니다.

도로 표지판은 길을 잃을까봐 지워져 있습니다. 우리는 많은 사람들이 북쪽, 동쪽 및 남쪽의 최전선에 가까운 이
지역을 이미 떠났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어제서야 우리는 드니프로 기차역 밖 눈 속에 줄을 서 있는 가족들을 보았습니다. 대피 열차가 그들을 서쪽으로 실어
나르기를 기다리는 가족들입니다.

그러나 우리는 또한 많은 사람들이 여전히 불 속에 갇혀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러시아 국경과 매우 가까운 수미에서
안전한 복도를 통해 민간인을 대피시키려는 시도는 단 한 대의 차량 호송대가 도착한 후 이미 무너졌습니다.

현지 관리들은 당시 경로가 러시아군의 공격을 받아 프로세스가 중단되었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