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레이시아의 선거: 오랜 동맹국들의 전쟁

말레이시아의 선거

토토사이트 말레이시아의 선거: 오랜 동맹국들의 전쟁
말레이시아는 수요일에 총선을 실시합니다.
나집 라작 현 총리는 연임할 가능성이 높아 보이지만 92세의 나이로 깜짝 정계 복귀한 마하티르 모하마드 전 총리의 강력한 도전에 직면해 있다.

알아야 할 사항이 있습니다.
현재 누가 말레이시아를 운영하고 있습니까?
말레이시아 정치는 1957년 독립 이후 Barisan Nasional(BN) 연정과 그 주요 정당인 United Malays National Organization(UMNO)에 의해 지배되었습니다. Najib Razak은 2013년 총리로 재선했지만 과반수가 약해진 상태입니다. 사상 최강의 야당.

반대론자들은 당시 부정선거를 주장했고 비평가들은 그의 행정부가 게리맨더링을 하고 있다고 거듭 비난해왔다.

그는 국영 투자 펀드인 1Malaysia Development Berhad(1MDB)의 관리와 관련하여 만연한 부패 혐의에 대한 국제적 주장에 직면해 있습니다.

누가 그를 상대로 뛰고 있습니까?
나집 총리의 주요 경쟁자는 92세의 나이로 재선에 도전하는 마하티르 모하마드 전 총리입니다. 마하티르 박사는 20년 집권 후 2003년 사임했습니다. 그의 임기는 말레이시아를 아시아 경제의 호랑이로 탈바꿈시킨 것으로 평가되지만, Mahathir 박사는 또한 그를 반대하거나 그의 권력을 위협하는 사람들에 대해 강경한 입장을 취했습니다.

나집 씨의 멘토이자 동맹이었던 그는 최근 몇 년 동안 그의 지도력에 반대 목소리를 냈습니다.More News

말레이시아의 선거

마하티르 모하마드가 복귀할 수 있을까?
더 나아가 마하티르 박사는 자신이 당선되면 2년 이내에 다른 사람에게 권력을 이양하는 것을 목표로 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 사람은 자신의 전 라이벌이자 투옥된 야당 지도자인 안와르 이브라힘(Anwar Ibrahim)일 수 있습니다.

1990년대에 마하티르 박사의 대리인이자 후계자인 안와르는 정치적 차이로 인해 1998년에 해고되었고, 후에 남색과 부패 혐의로 투옥되었습니다.

마하티르 박사는 안와르의 사면을 통해 그가 선거에 출마할 수 있고 잠재적으로 최고 직책에 출마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부패 스캔들이 유권자를 흔들 것인가?
1MDB는 처음에 Najib 씨가 국부펀드로 설립했습니다. 전략적 투자를 통해 국가 경제를 부양하기 위한 것이었다. 그러나 2015년부터 미납금이 발생하기 시작했고, 이로 인해 횡령 및 자금세탁 혐의가 쏟아졌다.

이 기금에서 약 7억 달러(5억 1700만 파운드)가 나지브 씨의 개인 은행 계좌로 들어간 것으로 알려졌다.

1MDB와 Mr Najib은 어떠한 부정행위도 부인합니다. 검찰총장의 조사를 통해 그에게 어떤 잘못도 없었다는 사실이 밝혀졌지만 비판자들을 설득하는 데는 실패했다. 여러 국가에서 1MDB와 관련된 거래를 조사하고 있으며 여러 기관과 개인이 관련 거래에 대해 제재를 받고 있습니다. 그러나 반대 캠페인이 1MDB 스캔들에 많은 초점을 맞추는 동안 이 문제는 일관되게 말레이시아를 화나게 하는 데 실패했습니다.

유권자들은 주로 일상적인 문제에 관심이 있습니다. 주택, 식비, 교통비 등의 생활비는 나집 총리의 재임 기간 동안 상승했으며 인플레이션은 2017년에 8년 만에 최고치를 기록했습니다.

선거는 자유롭고 공정할까요?
활동가들은 아니라고 말한다. 과거 정치적 투명성을 요구하는 대규모 시위를 조직한 선거개혁단체 베르시 2.0이 선거관리위원회를 부정선거 혐의로 고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