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 대통령 평화 성언문 발표 이유

문 대통령

문 대통령 이번 주 유엔 총회 연설에서 종전선언을 촉구하면서 북미간 대화가 조속히 재개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습니다.
그는 남북한, 미국, 중국 정상 간의 이러한 선언이 한반도의 비핵화와 항구적인 평화를 이루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북한은 공식적으로 한국과의 전쟁을 끝내기 전에 미국 주도의 제재 해제를 원합니다. 여기 이유가 있습니다

파워볼 중계

퇴임하는 문재인 대통령이 북한의 핵 프로그램을 둘러싼 갈등을 외교적으로 해결하기 위한
마지막 야심 찬 노력을 한 지 며칠 만에 북한은 금요일 한국전쟁 종전선언 요구를 거부하면서 한국에 관심이 없음을 분명히 했다.
심각한 경제 제재로부터 절실히 필요한 구제책을 가져오지 않는 한 정치적 성명.
미국과 북한의 핵외교가 북한의 비핵화 조치를 대가로 미국 주도의 제재 완화를 둘러싸고 이견을 좁히지 못하고 있다.

분석가들은 북한이 문재인 대통령의 남북 참여 열망을 이용해 한국을 압박해 미국을 대신해 양보를 이끌어내도록 하고 있다고 말한다.

문 대통령 평화선언문을 발표한 이유는?

1950-53년 한국전쟁은 북한과 동맹국인 중국이 남한과 미국이 주도하는 유엔군과 맞붙어 휴전으로 끝났지만 평화협정은 맺어지지 않았다.

문 대통령 제안은 임기가 2022년 5월에 가까워지면서 교착 상태를 깨기 위한 시도였습니다.
북한은 처음에 한국이 김정은 위원장과의 정상회담 개최를 도왔을 때 종전 선언에 대한 남한의 요구를 지지했습니다.
Un, 그리고 2018년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은 김정은이 경제적 이익을 대가로 자신의 핵무기를 활용하는 것을 목표로 했습니다.

이러한 종전선언은 북한이 주한미군 2만8500명의 주한미군 철수와 제재 완화를 요구하기 쉽게 만들 것이다.

그러나 북한은 2019년 2월 2차 정상회담에서 김 위원장과 트럼프 간의 회담이 결렬된 후 이 아이디어에 관심을 잃었습니다.
미국인들은 노후된 핵 시설의 해체와 핵의 부분적인 포기를 대가로 북한의 주요 제재 완화 요구를 거부했습니다. 능력.

북한은 왜 문재인의 제안을 거부하는가?

김 위원장의 누나인 김여정과 리태성 북한 외무성 부상은 10일 문 대통령 제안을 거부하는 별도의 성명을 발표했다.

김여정의 발언은 문 대통령 향한 것이고 리의 발언은 바이든 행정부를 겨냥했지만 본질적으로 같은 메시지를 전달했다. 미국 주도의 경제 제재와 동맹국 한국과의 군사 활동에 대한 언급.

기사보기

리 총리는 북한이 자체 핵과 미사일 프로그램 확장을 정당화하기 위해 점점 더 많이 사용하는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 미군 주둔을 강화하려는 미국의 노력을 고려할 때 그러한 선언은 “시기상조”라고 말했다.

김여정 남북정상회담 본부장은 “남측이 적대감과 이중잣대를 버린다면 북측은 관계 개선을 위한 건설적 논의를 재개할 용의가 있다”며 한국에 대해 부드러운 표현을 썼다.

양씨는 북한이 침공 리허설로 보는 “제재 완화나 한미연합군사훈련 중단 등 협상 재개를 위한 구체적인 조치”를 내놓도록 한국이 미국을 설득하기 위해 더 열심히 노력할 것을 분명히 요구했다. 서울에 있는 북한대학원대학교 무진 교수.

박원곤 이화여대 교수는 금요일 북한의 성명을 통해 바이든이 문 대통령의 부름을 받아들일 것이라는 기대가 전혀 없다는 것을 보여주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