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말리아 대통령, 알샤바브에

소말리아 대통령, 알샤바브에 ‘전면 전쟁’ 다짐

모가디슈
하산 셰이크 모하무드 소말리아 대통령은 화요일 지하디스트들이

모가디슈에서 30시간 동안 치명적인 호텔을 포위한 이후 처음으로 대국민 성명을 통해 알샤바브를 제거하기 위한 전면전을 선언했다.

소말리아 대통령

카지노사이트 제작 금요일 밤에 시작된 이번 공격은 지난 6월 모하무드가

집권한 이후 소말리아 수도를 강타한 가장 큰 공격으로, 알카에다 연계 단체가 15년 동안 지속된 반군을 진압하려는 도전을 강조했다.

노르웨이 정부에 따르면 인기 있는 Hayat 호텔을 겨냥한 총기와 폭탄 공격으로 최소 21명이 사망하고 117명이 부상했으며 노르웨이 시민을 포함하여 사망자가 발생했습니다.

모하무드 총리는 “소말리아 사람들이 끝없는 애도와 애도에 질렸다는 것을 알고 있다”며 “테러리스트들이 자행하는 모든 공격에서 존경받는 사람들을 잃는다는 것을 알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대통령직에서 발표한 성명에서 “따라서 나는 우리의 평화에 적대적인 무자비한 사람들에 대한 전면전을 준비할 것을 여러분에게 촉구한다”고 말했다.

그는 “우리는 우리 국민을 파괴하는 테러리스트들을 그들이 통제하는

모든 지역이 해방될 때까지 약화시키기로 결심했다. 이것이 우리 정부의 우선순위이며 그 계획의 준비와 시행이 진행 중”이라고 말했다.

앞서 모하무드는 화요일에 총리, 내무장관, 외무장관, 국방장관이 참석한 국가안보위원회 회의를 소집했다.

소말리아 대통령

모하무드는 저녁 늦게 TV 연설에서 시민들에게 “소말리아는 국가, 국민, 종교를 억압하는 적을 물리칠 것”이라고 시민들에게 말했다.

그는 “테러리스트가 없는 소말리아가 될 때까지 우리 정부, 군대, 국민은 절대 항복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Hayat는 정부 관리들이 즐겨 찾는 모임 장소였으며 자살 폭탄 테러가 대규모

폭발을 일으켜 중무장한 무장 괴한들이 호텔에 들어갈 수 있었을 때 수십 명의 사람들이 내부에 있었습니다.

몇 분 후, 구조대원, 보안군, 민간인이 부상자를 돕기 위해 돌진하면서 두 번째 폭발이 발생했다고 목격자들은 말했습니다.

포위는 보안군이 건물에 폭격을 가해 건물 대부분이 폐허가 된 후 토요일 자정 무렵에 끝났습니다.

미국, 영국, 유럽연합, 터키를 비롯한 소말리아 동맹국과 유엔은 이번 공격

을 강력히 규탄했으며, 아프리카 연합군인 ATMIS도 소말리아군이 최후까지 안보에 대한 일차적 책임을 맡도록 도왔다. 2024년.

이달 초 워싱턴은 공습으로 알샤바브 요원 13명을 사살했다고 밝혔는데

, 이는 지난 5월 조 바이든 대통령이 소말리아 주둔 미군 재구축을 명령한 이후 가장 최근의 공습으로 도널드 트럼프의 결정을 번복한 것이다.

장기간의 정치적 위기 이후 5월에 선출된 모하무드는 지난달 반군을 끝내기 위

해서는 군사적 접근 이상의 것이 필요하지만 그의 정부는 적절한 때가 되었을 때만 알-샤바브와 협상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단체는 그의 선거 이후 주로 이슬람 국가인 국가에서 여러 차례 공격을 감행했습니다.

지난달에는 이웃 에티오피아에도 기습을 가했고 국경에 있는 군사 기지를 급습하기도 했다.

엄격한 샤리아 또는 이슬람 법을 지지하는 이슬람 무장 세력은 2011년 아프리카 연합군에 의해 모가디슈에서 쫓겨났습니다.

그러나 그들은 여전히 ​​시골 지역을 통제하고 치명적인 공격을 가할 수

있는 능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종종 호텔과 레스토랑, 군사 및 정치적 목표물을 공격합니다. more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