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구 동토층 해동 북부인들이 암 유발 가스 노출될 수 있다

영구 동토층 라돈은 밀폐된 공간에 축적되면 사람들의 건강에 위험이 됩니다.

영구 동토층이 해동되면 캐나다 북부의 사람들이 폐암을 유발하는 더 높은 수준의 자연 발생 가스에 노출될 수 있다고 영국에서 수행된 새로운 연구에서 밝혔습니다.

이 연구의 수석 연구원인 Paul Glover는 영구 동토층이 북극권의 땅에 라돈을 가두어두고 지구 표면으로 이동하여 건물에 축적되는 것을 방지함으로써 “숨겨진 수호자” 역할을 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안전사이트

라돈은 Lung Cancer Canada에 따르면 암석, 토양 및 물에서 발견되는 광물의 우라늄이 붕괴되어 생성되는 무취의 무미 방사성 가스입니다.
그것은 비흡연자에서 암의 주요 원인이며 흡연자의 암의 두 번째 주요 원인입니다.

“물론 기후 변화와 함께 영구 동토층의 장벽은 실제로 저하되고 있습니다.”라고 리즈 대학의 암석 물리학 학장인 Glover가 말했습니다.
그는 암석의 물리적 특성과 유체 및 가스와 같은 것들이 암석을 통해 어떻게 흐를 수 있는지 연구합니다.

지난 주 Earth’s Future 저널에 발표된 동료 검토 연구에서 Glover는 영구 동토층의 42%가 2050년까지 북극 환극 영구 동토층 지역에서 사라질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습니다.

영구 동토층 해동

“우리는 [영구동토]를 매우 빠른 속도로 잃어가고 있으므로 라돈 기둥이 방출되어 해당 지역에 사는 사람들의 건강에 영향을 미칠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의 연구는 모델링에 기반을 두고 있지만, Glover는 영구 동토층이 얼마나 빨리 해빙되는지를 감안할 때 이것이 북극의
일부에 이미 영향을 미치지 않았다면 “매우 놀랐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캐나다 보건부(Health Canada)에 따르면 라돈이 실외 공기로 방출되면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그러나 밀폐된 공간에 축적되면 사람들의 건강에 위험이 됩니다.

사실, 해결책은 비교적 간단합니다. 영구 동토층

Glover는 말뚝 위에 지어진 건물은 자연 환기가 되기 때문에 영향을 받지 않는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지하실이 있는 주택과 지상이나 지상에 지어진 주택은 테스트해야 한다고 그는 말했습니다.

Lung Cancer Canada는 라돈이 기초 바닥이나 벽의 균열, 시공 이음매, 배관 및 바닥 배수구 주변의 틈을 포함하여 집이 지면과 접촉하는 개구부를 통해 집으로 들어갈 수 있다고 말합니다.

가스가 건물에서 최고조에 달하고 소멸되는 데 몇 년이 걸릴 수 있다고 연구는 밝혔다.

최근 기사 보기

“그것은 잠재적으로 건강에 매우 큰 문제입니다.”라고 Glover는 말했습니다. 그는 또한 흡연하는 사람들에게 위험이 증가한다고 지적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흡연은 라돈 획득 폐암을 26배 악화시키며, 캐나다 북부와 그린란드의 흡연 유병률은 세계 평균의 약 3배입니다.

그러나 라돈 문제는 “의학적 개입”을 필요로 하지 않는다고 Glover는 말했습니다.

옐로나이프의 응급실 의사이자 캐나다 환경 의사 협회(Canadian Association of Physicians for the Environment)의 전 회장인
Courtney Howard는 라돈이 기후 변화 영향의 한 유형이라고 말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