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크라이나 이웃의 도움으로 재건 시작

우크라이나, 이웃의 도움으로 재건 시작

우크라이나

사설파워볼사이트 NOVOSELIVKA, Ukraine (AP) — 키예프 주변에서 전투가 격렬해지자 러시아군의 진격이 Maria Metla의 집

앞에서 중단되었습니다. 포병은 집의 대부분을 파괴했고 나머지는 탱크 사격으로 산산조각이 났습니다.

66세인 Metla는 이제 이웃들이 이번 겨울에 살 곳이 있기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자원 봉사자 팀은 대부분의 아침에 와서 재사용할 수 있는 모든 것을 상금으로 받습니다. 깔끔한 벽돌 더미, 폐기된 금속 스크랩용 주방 가전 제품, 단열 패널 덩어리 등을 준비합니다.

인양된 자재는 전쟁 초기 단계에서 우크라이나 수도를 포위하고 점령하려는 러시아의 실패한 시도 주변을 따라 파괴된 주택을 재건하는 데 재사용됩니다.

키예프에서 북쪽으로 140km(거의 90마일) 떨어진 Novoselivka 마을은 수도에 대한 36일간의 공격 동안 치열한 전투가 벌어졌습니다.

금속 문은 기관총 사격으로 인한 총알 구멍으로 구부러져 있고 Metla의 집과 같은 집은 지상과 공중 폭격으로 박살났습니다.

우크라이나, 이웃의

“우리는 할 수 있는 한 지하실까지 끌고 갔다. 5개의 폭탄(1, 2, 3, 4, 5)이 우리 뒤에서 터졌습니다.” 메타는 파괴된 집의 거실에 서서 말했습니다.

그녀는 전쟁 이전의 삶을 상기시키기 위해 불에 탄 운동용 자전거와 성 니콜라스의 종교적 아이콘을 보관하고 있습니다.

우크라이나 당국은 지난달 우크라이나가 2020년 국내총생산(GDP)의 3분의 2에 해당하는 1000억 달러 이상을

기반 시설 손상으로 입었다고 밝혔지만 재건 비용은 그 금액의 7배 이상일 것으로 추산된다.

관리들은 서방 국가들에게 청구서 지불을 돕기 위해 기꺼이 기부할 의향이 있는 것 외에 동결된 러시아 자산을 활용하도록 호소하고 있습니다.

폴란드의 컨테이너 주택은 역사적인 북부 도시인 Chernihiv 외곽의 과수원, 해바라기 밭, 닭이 있는 뒷마당으로

가득한 마을인 Novoselivka 근처에 세워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피해 규모로 인해 수많은 지역 이니셔티브가 발생했습니다.

“다른 많은 국가에서는 집이 파괴되면 ‘판매 중’이라는 표지판을 세우고 다른 도시로 이사할 수 있습니다. 여기는 그렇지 않아요.”

지역 자원봉사 조직가인 Andriy Galyuga가 말했습니다. “사람들은 자신의 출신 지역에 매우 애착이 있으며 떠나고 싶지 않습니다.”

Galyuga의 조직인 Bomozhemo는 우크라이나 수도 전역에서 유사한 이니셔티브와 접촉하고 있습니다.

한 부서진 집에서 갈류가는 부서진 계단통을 묶고 25명의 자원 봉사자 승무원에게 구조된 콘크리트 블록을

슬라이드 위에 싣고 곡괭이와 지렛대로 건설 자재를 단호하게 들어올리도록 지시합니다.more news

아이들과 은퇴한 여성들은 집을 잃은 노동자들을 위해 음식을 만드는 걱정스러운 집주인 Zhanna Dynaeva가 지켜보는 노력을 돕고 있습니다.

수척해 보이는 Dynaeva는 친구와 함께 지내고 있지만 깨끗한 정원을 유지하기 위해 매일 그녀의 집을 방문합니다.

그녀는 자원 봉사자들이 방문하는 날에 음료수와 샌드위치가 담긴 트레이를 나릅니다.

“그들에게 너무 감사합니다. 주변 사람들이 많이 도와줬다”고 말했다. 폭격을 피해 탈출한 이야기를 하는 동안 Dynaeva는 눈물을 터뜨리며 집이 없는 이웃인 Metla의 포옹을 받습니다.

Dynaeva는 “나는 내 집에 머물 수 있기를 바랍니다. 아마도 임시 집에서 시작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라고 말합니다.

“나는 우리에게 무슨 일이 일어날지 모른다. 곧 겨울이 올 것입니다. 항상 걱정만 하고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