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아시아 대화

중앙아시아

인도-중앙아시아 대화: 아프가니스탄 사람들을 도울 방법을 찾아야 한다고 S Jaishankar는 말합니다.

인도와 중앙아시아 5개국은 일요일에 아프가니스탄 사람들에게 즉각적인 인도적 지원을 제공할 것을 촉구하고
아프가니스탄 영토가 테러리스트 활동의 은신처, 훈련, 계획 또는 자금 조달에 사용되어서는 안 된다고 주장했습니다.

제3차 인도-중앙아시아 대화

그들은 테러단체에 대한 피난처 제공, 국경을 초월한 테러리즘에 테러리스트 대리인 사용,
테러 자금조달 및 급진적 이념 전파는 인류와 국제관계의 기본 원칙에 어긋난다는 점을 거듭 강조했다.

파워볼 전용 사이트

지역 연결 이니셔티브와 관련하여 국가들은 그러한 프로젝트가 투명성, 광범위한 참여, 지역 우선순위, 재정적 지속 가능성, 모든 국가의 주권 및 영토 보전성에 대한 존중의 원칙에 기초해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S Jaishankar 외무장관이 주최한 대화에는 카자흐스탄, 키르기스스탄, 타지키스탄, 투르크메니스탄, 우즈베키스탄 외무장관들이 참석했습니다.

공동 성명에서 장관들은 테러 행위의 가해자, 조직자, 자금 제공자 및 후원자가
“인도 또는 기소”의 원칙에 따라 책임을 져야 하고 재판을 받아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아프가니스탄 상황에 대해 장관들은 아프가니스탄의 주권, 통합,
영토 보전 및 내정 불간섭 존중의 필요성을 강조하면서 평화롭고 안전하며 안정적인 아프가니스탄에 대한 강력한 지지를 거듭 강조했습니다.

장관들은 현 인도적 상황에 대해 논의하고 아프간 국민들에게 즉각적인 인도적 지원을 계속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성명은 “장관들은 아프가니스탄 영토가 테러 행위의 은신, 훈련, 계획 또는 자금 조달에 사용되지 않을 것을 명백히 요구하는
유엔 안보리 결의 2593(2021)의 중요성을 재확인하고 모든 테러 단체에 대한 공동 행동을 촉구했다”고 밝혔다.

또한 장관들은 아프가니스탄 상황에 대해 긴밀한 협의를 계속하기로 합의했다고 밝혔습니다.
“장관들은 11월 10일 델리 지역 안보 대화의 결과 문서에 주목하면서 진정으로 대표적이고 포용적인 정부 구성을 포함하여 아프가니스탄과 관련된 문제에 대해 광범위한 ‘지역적 합의’가 있다고 언급했습니다.” 공동 성명이 밝혔다.

또한 아프가니스탄에서 유엔의 역할과 여성, 아동 및 기타 민족 집단의 권리를 보호하는 것 외에도
아프가니스탄 사람들에게 즉각적인 인도적 지원을 제공해야 할 필요성에 대해서도 이야기했습니다.

테러와의 전쟁에서 장관들은 국제 테러리즘에 관한 유엔 포괄적 협약의 조기 채택을 촉구했습니다.

성명은 “그들은 국제사회에 유엔 주도의 글로벌 대테러 협력을 강화하고 관련 UNSC 결의, 글로벌 대테러 전략 및 FATF 표준을 완전히 이행할 것을 촉구했다”고 밝혔다.

외교장관들은 차바하르항을 INSTC(International North-South Transport Corridor) 틀 안에 포함하자는 제안을 환영하고 중앙아시아와 남아시아 지역의 연결성 개발 및 강화와 관련된 문제에 대해 협력에 관심을 표명했다.

S Jaishankar 외무부 장관은 개회사에서 아프간 사람들을 도울 방법을 찾아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Jaishankar는 “우리는 모두 아프가니스탄과 뿌리 깊은 역사적, 문명적 유대를 공유하고 있습니다. 아프가니스탄에 대한 우리의 우려와 목표는 비슷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진정으로 포괄적이고 대표적인 정부, 테러리즘 및 마약 밀매와의 전쟁, 방해받지 않는 인도적 지원 보장, 여성, 아동 및 소수자의 권리를 아프가니스탄의 주요 우선순위로 꼽았습니다.

기사 더보기

그는 “우리는 아프가니스탄 사람들을 도울 방법을 찾아야 한다”고 말했다. Jaishankar는 인도가 중앙 아시아와의 관계를 한 단계 더 발전시키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쌍방 간의 협력을 더욱 확대하기 위해 상업, 역량 강화, 연결성 및 접촉에 초점을 맞춘 ‘4C’ 접근 방식을 제시했습니다.

Jaishankar는 “오늘 우리 회의는 급변하는 세계 경제 및 정치 상황 속에서 이루어졌습니다. COVID-19 전염병은 세계 보건과 세계 경제에 막대한 후퇴를 초래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