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펜하겐 쇼핑몰 총격으로 3명 사망, 여러 명 부상

코펜하겐 쇼핑몰 총격으로 3명 사망, 여러 명 부상
코펜하겐: 일요일(7월 3일) 코펜하겐의 한 쇼핑센터에서 총격 사건이 발생해 3명이 사망하고 여러 명이 부상했다고 덴마크 경찰이 밝혔다.

코펜하겐 쇼핑몰 총격으로 3명

먹튀검증사이트 이번 공격은 뚜르 드 프랑스 사이클 레이스의 처음 3개 스테이지를 개최한 직후 즐거운 한 주의 끝자락에 덴마크를 뒤흔들었습니다. 이 행사는 수십만 명의 응원하는 덴마크인들을 전국의 거리로 보냈습니다.
메테 프레데릭센(Mette Frederiksen) 총리는 일요일 늦은 성명에서 “덴마크는 일요일 밤에 잔인한 공격을 받았다. 여러 명이 사망했다. 더 많은 부상을 입었다. 쇼핑을 하거나 외식을 하는 무고한 가족들. 어린이, 청소년, 성인”이라고 말했다.more news

그녀는 “우리의 아름답고 일반적으로 안전한 수도가 순식간에 바뀌었다”고 말했다. “나는 덴마크인들이 이 어려운 시기에 함께 서서 서로를 지지하도록 격려하고 싶습니다.”

코펜하겐 경찰은 총격 사건이 보고된 후 일요일 오후 늦게 무장 경찰이 수도에 있는 Field’s 쇼핑몰로 파견되었으며 내부 사람들에게 가만히 서서 도움을 기다리라고 말했습니다. 현지 미디어 영상에는 겁에 질린 쇼핑객 그룹이 쇼핑몰에서 뛰쳐나오는 모습이 담겼습니다.

용의자는 현지 시간 오후 5시 48분 소총과 탄약을 소지한 채 검거됐다. 경찰은 일요일 이른 저녁 공범을 찾기 위해 현지 뉴질랜드 전역에서 대규모 수색 작전을 시작했다.
Soren Thomassen 경찰청 경위는 “확실히 그가 혼자였다고 말할 수 있을 때까지 코펜하겐에서 대규모 조사와 대규모 작전을 실시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코펜하겐 쇼핑몰 총격으로 3명


총격범은 40대 남성과 두 명의 “젊은이”(남자와 여자)를 살해했다고 Thomassen은 말했다. 몇 명이 더 부상을 입었고 그 중 3명은 위독한 상태였습니다.

그는 지금까지 조사에서 인종차별적 동기 등을 지적하지 않았지만 이는 바뀔 수 있다고 말했다.

코펜하겐 경찰은 현지 시간으로 월요일 오전 8시에 기자 브리핑을 가질 예정이다.

수도의 주요 병원인 Rigshospitalet는 일요일 이른 저녁 치료를 위해 “소규모 환자 그룹”을 받았으며 추가 의사와 간호사를 불러들였다고 대변인이 말했습니다.

덴마크 타블로이드 매체인 BT는 이 공격을 목격한 마흐디 알 와즈니가 대형 소총을 든 남성이 쇼핑몰을 걸어다니며 어깨에 휘두르는 모습을 담은 미확인 영상을 공개했다.
그는 매우 공격적으로 보였고 다른 소리를 냈습니다.” Al-wazni가 BT에 말했습니다.

타블로이드 매체인 Ekstra Bladet가 공개한 영상에는 한 사람이 들것에 실려 구조대원들에 의해 구급차에 실려 가는 모습이 담겨 있습니다.
목격자인 Rikke Levandovski는 TV2에 “사람들은 처음에 도둑인 줄 알았다. 그런데 갑자기 총성이 들리고 가게 안 카운터 뒤로 몸을 던졌다”고 말했다.

“그는 천장이나 바닥이 아닌 군중을 향해 총을 쏘고 있습니다.”라고 그녀는 덧붙였습니다.

다층 쇼핑몰은 코펜하겐 시내에서 남쪽으로 약 5km 떨어져 있습니다.

그녀의 이름을 딴 또 다른 목격자는 “내 친구와 나는 … 갑자기 총소리가 들린다. 나는 10발의 총성을 듣고 최대한 빨리 화장실로 달려갔다. 우리는 약 11명이 있는 이 작은 화장실에 몸을 움츠렸다”고 말했다. Isabella가 공영 방송인 DR에게 말했듯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