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fuge 설립자 Yacine Diouf는 가정 및 성폭력 피해자

Refuge 설립자 안전한 장소를 원한다

Refuge 설립자

Deena는 19세이지만 훨씬 젊어 보입니다. 흰색 티셔츠와 청바지를 입은 그녀는 휴대폰을 끝없이 스크롤합니다. Deena는 15세에 강간을 당했습니다. 강간으로 임신이 되었고 현재 그녀는 세 살배기 아이의 엄마가 되었습니다.

“나를 공격한 남자는 경찰에 의해 구금되었습니다.”라고 그녀는 말합니다. “거짓 증언을 했다. 한 달 만에 풀어줬다. 그런데도 아이를 알아보고 친자확인을 했다. 그걸 이용해서 고소장을 제출했는데 기니로 도망갔다.”

Deena는 하루 2달러로 생활하기 위해 고군분투합니다. “생활이 힘들다. 학교에 다녔지만 포기해야만 했다. 선택의 여지가 없다. 아이를 부양해야 한다. 어려운 상황이다. 그 일이 있은 후 부모님이 이혼하셨다.”

Deena 옆에 앉아 있는 Sarah는 역시 19세입니다. 작년에 Sarah는 강간을 당했고 지금은 임신 중입니다. 그녀는 경찰에 가거나 무슨 일이 있었는지 아무에게도 말하지 않았습니다. 강간은 그녀의 임신이 보이기 시작했을 때 발견되었고 그녀의 가족은 그녀를 쫓겨났습니다. 그녀는 직원들에 의해 거리에서 자고 있는 것을 발견했을 때 피난처로 옮겨졌습니다.

Refuge

사라를 돌보고 있는 난민 노동자는

“그녀의 문화에서는 강간당하는 것에 대해 부끄러움을 많이 느꼈기 때문에
그녀의 외가와 가족 모두가 그녀를 거부했습니다.”라고 설명합니다.

여성의 권리를 홍보하는 YouTube 채널을 운영하는 Fatou Warkha는 세네갈에서 “재량권”이라는 개념이 성폭력
피해자에게 침묵을 강요할 수 있다고 말합니다. “Sutura는 여성들이 이러한 것들을 숨겨야 한다고 느낀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래서 이것은 여성들이 강간 문제가 발생했을 때 제기하는 방식을 바꾸는 데 실질적인 장애물이었습니다.”
라고 그녀는 말합니다.

Warkha는 Dafadoy Collective를 만든 페미니스트 그룹의 일원으로 “충분히 충분합니다”를 의미합니다. 2019년에 캠페인 활동가들은 #metoo 운동과 마찬가지로 #Dafadoy 해시태그를 사용하기 시작했으며 성폭력에 항의하기 위해 농성을 조직했습니다.

그해 여성에 대한 일련의 성적 공격은 광범위한 시위로 이어졌습니다. 가장 두드러진 것은 살인범이 그녀를
강간하려 한 후 목이 졸린 23세의 비네타 카마라(Bineta Camara)의 경우였습니다. 그녀의 사건은 페미니스트들
사이에서뿐만 아니라 사회 전반에 걸쳐 분노를 불러일으켰습니다.

젊은 졸업생인 El Hadji Elias Ndoye는 다카르의 나시옹 광장에서 열린 시위에 참여한 3,000명 중 한 명이었습니다. Ndoye는 “가부장적인 사회의 특성 때문에 이러한 시위에 남성의 참여가 필수적입니다.”라고 말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제가 여성의 손가락 아래에 있다고 비난하지만 사실은 여성의 목소리가 들릴 때입니다. 침묵하는 대다수의 남성이 우리와 함께하는 이유는 그들의 딸, 자매, 가족이 취약하기 때문입니다.”

또한 이 나라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이슬람 조직 중 하나인 Jamra의 수장인 Mamadou Maktar Gaye도 항의했습니다. 그와 Jamra는 Gaye가 “강간의 재앙”이라고 부르는 것에 반대하여 “자매들”과 나란히 섰습니다.

“남자들이 행동을 바꿔야 하는 것입니다.”라고 그는 말합니다.

시위는 Warkha와 같은 운동가들이 오랫동안 캠페인을 벌여온 법의 변경을 강요했습니다.